세계
전세계적인 '논란' 일으킨 산 채로 불 탄 청년
가자지구의 19세 청년 샤반 알달루가 생일 하루 앞두고 난민 텐트촌에서 불에 타 숨진 사건이 전 세계적인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
알달루는 14일 가자 중부의 알 아크사 병원 부지에서 발생한 공습으로 불에 휩싸였고, 그의 고통스러운 모습이 영상으로 기록되어 확산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의 지휘센터를 공격하기 위해 병원 단지를 공습했으며, 이에 많은 민간인이 피해를 입었다.
알달루는 한때 의사를 꿈꿨고, 전쟁 전에는 소프트웨어 박사학위를 목표로 공부하던 대학생이었다. 그는 전쟁 중에도 SNS를 통해 전쟁 중단을 호소하며 도움을 요청했으나, 탈출 시도가 실패로 돌아갔다. 알달루는 사망 10일 전 이스라엘의 공격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남았으나 결국 불 속에서 목숨을 잃었다.
이 사건은 이스라엘의 전쟁 방식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를 증폭시키고 있으며, 미국 대사는 이스라엘이 민간인 사망을 피하기 위한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가자지구 보건부는 최근 공습으로 108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SHOPPING & LIFE i
BEST 머니이슈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